top of page

마스테론 (Drostanolone Propionate) 리뷰

1.jpg

마스테론 Masteron (Drostanolone Propionate)

 

마스테론 요약

▶안드로게닉 특성 : 25~40

▶아나볼릭 특성 : 62~130

▶에스트로게닉 활성도 : 낮음

▶프로게스테론 활성도 : 적음

▶반감기 : 2일

​▶도핑감지기간 : 3주이상

 

마스테론은 항에스트로겐 성질을 가진 단백동화제로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파생물로 액션이 매우 빠른 주사제 스테로이드 입니다. 반감기는 2일으로 투여시 2틀정도 혈류에 흐르게 되며 적당한 아나볼릭 특성과 충분한 안드로겐 특성을 가지고 있는 약물입니다. 액션이 빠르게 오는 마스테론은 다른 테스토스테론들에 비하여 몸에 짧게 작용하는 편이며 그로인해 잦은 투여를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투여시 신진대사가 향상되고 지방연소효과가 있으며 수분제거를 촉진시켜 줍니다. 수분정체가 없어 린매스, 컷팅 사이클에 적합하며 체지방증가없이 스트랭쓰 증가를 원하는 보디빌더 선수들이나 스포츠계 선수들이 애용하는 약물입니다.

마스3.png

마스테론 특징

▶항에스트로겐 성질을 가진 단백동화제

▶적당한 아나볼릭 특성과 충분한 안드로겐 특성을 가짐

 

마스테론은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이지만 아로마타이즈 차단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부작용인 아로마타이즈 되는 다른 스테로이드와 사용시 아로마타이즈 되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주며 실제로 에스트로겐 부작용이 큰 사이클에 마스테론을 추가하여 투여하면 아로마차단제인 아리미덱스가 필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아로마타이즈가 나타났을경우에는 아리미덱스같은 아로마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마스테론의 이러한 특성 때문에 단독사용은 하지않으며 만약 마스테론을 단독사용하게 되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피로, 혈압상승, 불면증, 두통, 우울증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스테론은 메틸그룹에 17알파 알킬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간독성이 거의 없어 간보호제는 필수복용사항이 아니지만 고용량을 남용할 경우 간독성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상승시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면 동맥경화증에 걸릴 수 있으며 혈압을 높이기도 합니다. 심혈관에 문제가 있거나 혈압이 높으신분들은 사용을 안하시는 것이 옳으며 오메가3를 꼭 복용하셔야 합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를 제한하고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2~3시간은 하는 것이 심혈관 관련 부작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마스테론은 에스트로겐으로 아로마타이즈 되지 않기 때문에 안티-에스트로겐제가 필요없으며 사이클중에 지노(여유증)증상이 없습니다. 그러나 약하게 안드로게닉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여드름과 탈모가 있을 수 있으며 유전적으로 탈모가 있으신분들은 탈모가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게닉 특성이 낮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이 쉽게 나타나진 않습니다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게 되면 테스토스테론의 자연생산이 멈추게 됩니다. 이러한 부작용의 원인은 외인성 또는 높은 테스토스테론의 인위적인 농도유지 때문에 신체 스스로가 더 이상 생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고 뇌하수체에서 시그널을 멈추기 때문입니다. 남성호르몬의 농도가 높게 유지되는 사이클 기간 동안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복용을 중단하면 신체가 다시 남성호르몬 자연분비를 할 수 있도록 PCT를 통한 LH자극으로 남성호르몬 자연분비가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를 짧게 소량 사용한 경우 클로미펜으로도 케어가 가능하나 다른 테스토스테론과 주사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를 함께 10주이상 스택한 경우에는 사이클내에 수시로 성선HCG를 투여해야 하며 PCT는 사용한 스테로이드중 가장 긴 반감기를 가진 제품의 반감기가 지난후부터 추가로 성선HCG를 사용하여 고환의 크기를 정상화 하여야 합니다. 성선HCG 투여가 종료되면 놀바덱스와 클로미펜을 사용하여 내인성 테스토스테론을 촉진시킴과 더불어 테스토스테론을 촉진하는 트리뷸러스와 DAA 같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K-005.jpg

마스테론 부작용

▶낮은 안드로겐성 부작용으로 탈모와 여드름 악화 가능성

▶내인성 테스토스테론 생산억제

 

마스테론의 투여량은 주당 200~400mg으로 6~12주이며 보통 벌킹시엔 테스토스테론+이퀴포이즈와 같이 사용되는데 특히 이퀴포이즈와 같이 사용시 혈관질이 확대되고 근밀도를 더해주며 근육량 유지와 같은 시너지효과가 있고 간독성없는 사이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컷팅시에는 비아로마타이즈 스테로이드인 (트렌볼론,프리모볼란,아나바)+윈스트롤과 같이 사용됩니다.

마스2.jpg

마스테론 투여법

▶주200~400mg 6~12주

▶​도핑감지기간 3주이상

 

당장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케어제를 안드시거나 PCT를 넘기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부작용이 당장은 느껴지지 않아도 데미지가 계속 누적되고 내분비가 민감하게 되어 다음스택 시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스테로이드나 보충제를 섭취 시 초반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사이클 케어와 더불어 PCT는 꼭 진행하셔야 합니다.

source.gif

스테로이드는 오남용시 심각한 부작용이 있으며 중독물질은 아니지만 심리적으로 의존하게 되어 중독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정보공유&리뷰 밴드
band.us/@bionia

카톡 lexypharm
 

연락 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만 하셔도 되니 부담 갖지 말고 연락 주셔도 됩니다.

제대로 알고 사용 하시는것이 큰부작용 없이 사이클을 하실수 있습니다.​

#디아나볼 #윈스트롤 #튜리나볼 #옥시메톨론 #아나바 #클렌부테롤 #프로바이론 #에난데이트 #서스타논 #시피오네이트 #프로피오네이트 #서스펜션 #마스테론 #데카듀라보린 #이퀴포이즈 #프리모볼란 #파라볼란 #성선hcg #놀바덱스 #클로미펜 #아리미덱스 #에페드린 #벌킹스택 #컷팅스택 #린매스스택 #아나볼릭스테로이드 #단백동화제 #안드로겐스테로이드 #테스토스테론 #pct #예나스테론 #디볼 #위니 #티볼

24시 대기 개인 트레이너 - 기업대상 프로그램 제공 - 식이요법 제안 - 체중감량 - 근육 강화 - 체력 단련 - 자세교정 - 유산소 피트니스

bottom of page